영화 레인맨(Rain Man) 등장인물
영화 레인맨(Rain Man)에는 명배우 두 명이 등장인물로 출연합니다. 더스틴 호프만과 톰 크루즈가 레이먼과 찰리역으로 열연을 합니다. 찰리(톰 크루즈)는 술과 도박에 빠져 자유 분방한 인생을 사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레이먼(더스틴 호프만)은 다운증후군을 가진 천재적인 수학 능력자로 나옵니다. 이 영화에서 둘은 뛰어난 연기와 호흡을 선보였습니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의 관계를 잘 표현해 냈고 영화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먼저 더스틴 호프만은 LA에서 1937년 8월에 태어났으며 그 유명한 영화 "졸업"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대부"시리즈,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등 주옥같은 영화에 출연하여 명연기를 펼쳤습니다. 1979년 영화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다양하 캐릭터를 소화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데 탁월합니다. 70년이 넘는 연기 활동으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배우입니다.
찰리역에 톰 크루즈는 말이 필요 없는 세계적인 스타입니다. 얼마 전에도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이기도 한 그는 1981년 열정이라는 영화로 데뷔했고 "탑건" "미션 임파서블" 등 너무나도 유명한 영화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그의 연기력과 폭넓은 액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배우입니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에서 직접 액션 장면을 소화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그는 영화 제작에도 관심이 많으며 자신이 출연한 영화를 직접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영화계에서 가장 성공한 배우 중 한 명이며 다양한 작품에서 여러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영화 감독
이 영화의 감독은 미국의 제작자, 각본가이기도 한 배리 레빈슨이라는 인물입니다. 우리에게는 "굿모닝 베트남" "벅시" "토이즈" "퍼펙트 스톰" 등으로 알려진 인물이며 "레인맨" 영화로 아카데미 감독까지 수상한 인물입니다. 그는 1945년 미국 볼티모어에서 태어났으며 1982년 영화 "청춘의 양지"로 데뷔하였으며 이 영화의 큰 성공으로 주목받는 감독으로 떠올랐습니다. 액션, 드라마, 코미디 등 여러 장르의 영화를 감독했으며 탁월한 연출력으로 영화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감독으로 잘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는 미국 영화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감독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성공적으로 연출하였으며 아카데미상, 골든 글로브상, BAFTA사 등에서 많은 수상을 했습니다. 영화계의 한 획을 그은 감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자신만에 독특한 스타일로 영화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그의 영화들은 미국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배리 레빈슨 감독의 영화들은 미국의 영화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영화 레인맨은 아카데미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레인맨 영화 리뷰
레인맨은 1988년 개봉한 정통 미국 영화입니다. 배리 레빈슨 감독이 연출하고 톰 크루즈, 더스틴 호프만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찰리는 자유로운 인생을 즐기는 인물과 다운증후군을 가진 천재적인 수학적 능력을 지닌 레이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술, 도박을 즐기는 찰리는 어느 날 아버지의 죽음을 알게 되고 아버지의 유산을 상속받게 됩니다. 하지만 형제 레이먼에게 유산을 절반 남겼다는 것을 알게 되고 형인 레이먼을 찾아가 유산을 되찾기 위한 협박을 합니다. 하지만 찰리는 레이먼의 천재적인 능력을 알게 되고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형제는 여행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사이가 되고 레이먼의 능력으로 찰리의 인생이 바꾸게 되고, 레이먼은 찰리의 도움으로 세상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다운증후군과 천재성을 다룬 감동적인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영화의 주제인 사랑과 이해를 통해 처음에 가졌던 서로의 오해를 이해하게 되는 영화이며 다운증후군이라는 병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들도 우리와 같은 존재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돈보다 가족 사랑의 중요성을 강조한 작품으로 영화의 결말처럼 서로의 갈등을 이해하고 형제끼리의 공감을 진심으로 느끼게 해 줍니다. 영화의 제목인 "레인맨"은 어렸을 때 찰리가 형의 이름 레이먼이 발음이 잘 안 되어 그냥 레인맨으로 부르던 애칭입니다. 그만큼 돈보다 더 중요한 가족, 형제간에 사랑을 일깨워 주는 명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