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문화라이프

새엄마는 외계인 영화 리뷰, 주연공, OST

by 유비원 2023. 7. 16.
반응형

새엄마는 외계인 리뷰

이 영화는 1988년 개봉된 리처드 벤자민 감독의 공상과학 코미디 영화입니다. 배우 댄 아이크로이드가 킴 베이싱어가 연기한 셀러스트라는 외계인과 우연히 접촉하는 과학자 스티븐 밀스 역을 연기합니다. 셀레스트는 인간의 감정과 관계에 대해 더 배우기 위해 지구에 왔지만 스티븐과 사랑에 빠지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새엄마는 외계인은 개봉과 동시에 평론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일부 출연진의 코미디 연기, 특히 아이크로이드와 킴 베이싱어의 케미는 영화의 스토리를 보다 풍성하게 했습니다. 영화의 가볍고 우스꽝스러운 주제는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고 부담 없는 가족 친화적인 코미디 영화로 관객에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영화가 진부한 농담과 슬랩스틱 유머에 크게 의존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예측 가능하고 공식적인 줄거리라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평론가는 외계인과 인간의 관계에 대해 생가하게 하는 주제를 탐구하고 영화의 상상력이 값싼 웃음거리로 낭비되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엇갈린 평가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1980년대의 매력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많은 시청자들과 함께 수년간 매니아 팬들이 생겨났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공상 과학 소설을 각색한 가볍고 우스꽝스러운 코미디를 즐긴다면 그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더 정교하고 미묘한 영화를 찾고 있다면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 주인공

새엄마는 외계인 영화의 남자 주연 배우는 댄 아이크로이드이며 작품에서는 스티븐 밀스라는 과학자역을 맡았습니다. 스티븐은 똑똑하지만 사회적으로 엉뚱한 과학자이며 의도치 않게 외계 세상의 번거로움에 휘말리게 됩니다. 스티븐은 자신의 일에 전념하고 있으며 실험을 하고 과학적 개선을 추구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실험실에서 보냅니다. 그의 탐구에 대한 열정적이고 천체 물리학 분야에 대한 그의 혜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 주연 배우인 킴 베이성어가 연기한 외계인 셀레스트가 지구가 도착했을 때 스티븐은 그녀의 호기심 대상이 됩니다. 스티븐은 셀레스트의 초자연적인 능력과 인간의 관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셀레스트에 끌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영화 내내 스티븐은 사랑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연결과 인간적인 연결의 중요성을 발견하면서 심경에 변화를 겪습니다. 그는 새로 발견한 셀레스트와의 관계의 복잡함을 탐색하는 동안 평안한 영역에서 벗어나 인생의 예측 불가능성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웁니다. 댄 아이크로이드의 스티븐 밀스 묘사는 그의 손이 요란한 타이밍과 약간의 취약성을 결합하여 캐릭터에 적절하고 사랑스러운 품격을 가져다줍니다. 스티븐의 여행은 영화 "새엄마는 외계인"에서 펼쳐지는 유머와 사랑의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두 남녀 주인공의 역할이 영화에서 절대적이라고 할 만큼 비중이 크며 배우들 간에 케미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는 작품입니다.

영화 OST

이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OST는 앨런 실베스트리가 작곡한 노래와 음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실베스트리는 "백 투 더 퓨처" "포레스트 검프" 그리고 "퍼니셔스"를 포함한 유명하고 다채로운 영화 속에 주제곡들을 작업한 음악가입니다. 새엄마는 외계인의 사운드트랙은 지식의 날조와 사랑의 초보적인 부분을 섞어가며 영화의 무심하고 떠들썩한 장면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그 음악은 영화 내내 유머와 감정적인 순간을 향상하면서 다양한 장면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사운드트랙의 특정 트랙리스트는 쉽게 구할 수 없지만 앨런 실레스트리의 작곡은 그들의 매력적인 워블과 스포티한 편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음악은 종종 떠들썩한 상황을 보완하고 이야기의 낭만적인 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있습니다. 원래의 음악 외에도 그 영화는 사운드트랙에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높지만 실베스트리에 의해 작곡되지 않은 1980년대 후반의 인기 있는 노래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더 구체적인 정보가 없다면 OST에 포함된 곡들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이 적어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화 음악은 작품이 상영되는 시간 내내 떠들썩하고 낭만적인 순간들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며 영화의 오락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영화는 감독이 만들고 배우가 연기하지만 작품을 마무리하는 것은 영화 속에 순간순간 흐르는 OST입니다.

반응형